FAQ 1 페이지 | 하나시스 HANASIS

FAQ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고객지원
FAQ | POS
HOME > 고객지원 > FAQ > POS
게시물 검색



  • 택배as 자주묻는질문 다운로드 백업및복구


FAQ 1 페이지 목록

  1. Q 시리얼타입 보안리더기가 동작하지 않습니다.

    A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 시리얼 보안리더기를 장착하여 사용하려 해도 보안리더기가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맨아래 링크를 클릭하시어 매뉴얼을 확인하여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1) 시리얼 보안리더기가 기본 장착된 POS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OS(윈클론)를 공장초기화 모드로 복구한 경우
    2) USB 보안리더기가 장착되어 있던 POS제품에서 보안리더기를 시리얼 보안리더기로 변경한 경우




    시리얼 보안리더기 통합 매뉴얼 ]



    [
    시리얼 보안리더기 적용 제품의 OS복원 후, 터치 충돌 개선 방법]




  2. Q MSR(SafeMSR)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A






    [질문]
       HW-POS시리즈 POS제품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MSR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 SafeMSR에서만 발생함.


     


    [원인]
       인터넷 사용중 방문한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 설치되는 ActivX인 보안프로그램 때문입니다.
       nprotect keycrypt v6.5과 혹은 nprotect keycrypt v6.0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아직까지도 학교 일부 관공 기관 들은 ActivX를 사용하고 있는데, 아시는 바와같이
           ActivX의 충돌로 인해 여러 문제를 야기하고 있으니, POS장비에서는 가능하면,
           POS 용도의 프로그램과 관련 웹싸이트 외의 방문과 ActivX 등의 설치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책]
       제어판 →"프로그램추가제거"를 실행합니다.
       nprotect keycrypt v6.5나, nprotect keycrypt v6.0을 제거하신후 POS를 리부팅하신 후
       MSR 동작이 정상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SafeMSR_error-1.jpg



       ※ "프로그램추가제거"에 nprotect keycrypt 가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에는 아래 그림 참조하시어, 제거툴을 이용해 제거해 보시기 바랍니다.
       ※ 그래도 문제가 있다면 고객센터로 문의바랍니다.   


          SafeMSR_error-2.jpg



       
      



  3. Q 듀얼 화면이 아주 가끔 나타나지 않습니다.

    A




    [ 질문 ]
         듀얼모니터 화면이 아주 가끔(몇일에 한번) 나타나지 않습니다 .
         화면을 리부팅하거나 종료한 후에 정상으로 화면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 답변 ]
         시스템 하드웨어와 듀얼모니터의 충돌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ITX-D255RS보드가 적용된 HW-POS의 초기 일부 제품에서 발생한 바 있으며,
         4/15이후 부터 출하되는 제품에는 개선 적용되어 있습니다.
         문제 개선 방법은 BIOS를 v1.3 이상의 것으로 업데이트하면 됩니다. 


    [ 바이오스(BIOS) 업데이트 ]

        ※ ITX-D255RS보드 전용 업데이트 파일입니다.


        1)  BIOS ROM파일



        2)  BIOS 업데이트 유틸리티(DOS용)


        3) BIOS 업데이트 매뉴얼

                  ■ 게시판 바로가기

     

       


    [ 바이오스 버젼 확인하기 ]

        ※ BIOS에 진입한 후 MAIN화면에서  'Project Version' 우측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ITX-D255RS_BIOS_ver확인.png





    <이상>



  4. Q MICUS37(G41보드적용) 스피커 연결시 소리 출력안됨 현상 해결방안

    A


    드라이버를 새로 설치하거나 중간에 설정을 잘못하여서,  

    스피커단자에 스피커를 연결해도 소리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설정하여 개선할 수 있습니다.




    G41스피커 소리.jpg










    Board G31계열에서 G41계열로 Update되면서, sound 설정관련하여기존과약간다른부분이있습니다. 


     

    후면스피커단자(중앙) 케이블을연결하면 VIA sound유틸이실행됩니다.

    (혹은 제어판 -> VIA Sound Utility 실행)


     

    OK누른첨부그림과같이패널/Configuration” 부분에 "헤드폰이연결되어 있으면 스피커를 자동으로 끕니다" 이부분을 Check 해제하여야합니다.

     



     초기출하 Set경우 VIA영문으로 Utility설치된것도있습니



HANASIS CI
COMPANY. 하나시스주식회사      TEL. 1800-1185     FAX. 031-297-4381
주소.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산업로155번길 17(고색동 1000-1)   Copyright © 하나시스 HANASI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