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HW-POS시리즈 POS제품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MSR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 SafeMSR에서만 발생함.
[원인]
인터넷 사용중 방문한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 설치되는 ActivX인 보안프로그램 때문입니다.
nprotect keycrypt v6.5과 혹은 nprotect keycrypt v6.0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아직까지도 학교 일부 관공 기관 들은 ActivX를 사용하고 있는데, 아시는 바와같이
ActivX의 충돌로 인해 여러 문제를 야기하고 있으니, POS장비에서는 가능하면,
POS 용도의 프로그램과 관련 웹싸이트 외의 방문과 ActivX 등의 설치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책]
제어판 →"프로그램추가제거"를 실행합니다.
nprotect keycrypt v6.5나, nprotect keycrypt v6.0을 제거하신후 POS를 리부팅하신 후
MSR 동작이 정상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프로그램추가제거"에 nprotect keycrypt 가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에는 아래 그림 참조하시어, 제거툴을 이용해 제거해 보시기 바랍니다.
※ 그래도 문제가 있다면 고객센터로 문의바랍니다.